부평구,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위원 역량강화 교육

입력 2017년05월25일 23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24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및 복지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석연 서울시 금천구 독산4동장을 초청, ‘역량강화교육’을 가졌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위원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위기상황에 처한 이웃을 직접 돕는 민간인으로, 자발적 참여와 주민 주도의 민관협력체다.
 

이날 교육 강사로 초청된 황석연 독산4동장은 전국 최초로 공모제를 통해 발령받은 민간인 동장이다.
 

황 동장은 주민들로 구성된 ‘도시광부’들이 주축이 돼 재활용품을 거두어들이는 ‘재활용정거장’ 사업, 지역 성당의 주차장을 공유하여 아이들을 위한 ‘첨벙첨벙 놀이터’ 운영, ‘밤’이 아름답고 ‘안전한’ 마을을 위한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등 주민이 상상하는 새롭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힘쓰며 지역의 우수 사례를 전국에 전파하고 있다.
 

부평구 관계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동 협의체와 복지위원이 우리 지역에 맞는 지역복지서비스가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고, 본인들이 이웃과 함께 행복한 동네를 만드는데 주축이 되는 활동가임을 깨닫는 계기를 갖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