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찾아가는 어르신 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실시

입력 2017년05월26일 21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5일 구청 대강당 및 대회의실에서 만 65세 이상 노인운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교통사고율 감소를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 운전자 증가와 동시에 사고율 또한 높아지는 추세에 있어, 구는 고령 운전자의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전문적인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인지지각검사, 상황별 안전운전 기법, 개정교통법규 해설, 교통안전운전 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인지지각검사 합격 여부에 따라 8개 보험사에서 2년간 자동차보험료 10%(보험사‧특약에 따라 상이)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계양구는 금년도 교통사고 사망자수 50% 감소를 목표로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6개 노인대학(1,700명)을 대상으로 도로교통공단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노인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총 8개 사업단 400명을 대상으로 노인교통사고 유형, 대중교통의 안전한 이용방법, 안전한 보행과 도로횡단 방법, 연령을 감안한 안전 운전요령 등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