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2017년 아동이 안전한 마을 만들기 옐로카펫·노란발자국 설치’
등록날짜 [ 2017년06월19일 21시2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6일 해원초·중·고등학교에 통학하는 아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아동이 안전한 마을 만들기 조성을 위해 학교 통학로 횡단보도 앞에 옐로카펫과 노란발자국을 설치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별시켜 어린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신호를 기다릴 수 있게 하고 운전자는 노란색에 의해 확보된 시인성으로 사고발생을 줄이는 프로젝트사업이다. 

또한 노란발자국은 아동의 보행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보행자 정지선과 함께 발자국 모양의 노란색 노면표시재를 횡단보도에 부착한 안전표식이다.

이날 설치는 한국남부발전(주) 신인천발전본부 후원으로 추진됐으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해원초 녹색어머니 회원들과 신인천발전본부 임직원, 청라3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위원들이 참여해 함께 설치함으로써 아동 안전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전파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옐로카펫과 노란발자국이 아이들 안전을 모두 책임질 수는 없지만 아이들의 안전과 미래를 위한 작은 움직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맘 놓고 뛰어 놀 수 있도록 안전인프라를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6월 중에 능내·가좌초에 옐로카펫을 설치할 예정이며, 7월 에는 불로·목향·당하초에 옐로카펫을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아너 소사이어티 106호 드림식자재마트 윤기세 대표 (2017-06-19 21:27:52)
인천 남구, 풍수해 대비 옥외 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2017-06-19 17:02:00)
인천병무지청, 10월 입영하는 ...
청주상당서, 상당산성 걷기 힐...
영주시 ‘명예감사관 간담회 ...
인천시의회, 인천시공무원조...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구 다문...
인천TP, 공예품 상품화 지원과...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대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