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주민신고요원 안보교육 실시

입력 2017년06월20일 11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9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조민희 새터민 안보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북한의 현정세 분석과 국가안보관 확립’이라는 주제로 주민신고요원 240명에게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적의 위협과 재난으로부터 취약한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치를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하여, 미국을 포함한 선진국 및 대한민국 정부가 당근과 채찍으로 핵포기를 유도하더라도 북한은 전혀 핵보유국 지위 상실을 염두에 두지 않는다는 설명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군사학적으로 평화는 잠정적인 전쟁부재의 상태, 깨어지기 쉬운 상황이라고 정의하며 한국은 북한체제의 불확실성과 북핵의 위협 상황과 대치중이라는 현 정세에 대한 분석이 있었다. 더불어 주민신고요원이며, 지역 민방위 통대장인 교육 참석자에게 민방위대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강의 종료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북한의 전기 공급 상황, 북한의 주체사상, 그리고 탈북 과정을 생생히 공유하며 강의를 종료하였다.

 

계양구 관계자는 본 교육이 주민신고요원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되었으며 안전한 계양구를 조성하는데 보람 있고 뜻있는 교육이 되었다며, 안보 및 재난의식 고취가 시대의 흐름임을 강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신고요원들의 자발적 신고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