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입력 2017년06월28일 17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 서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舊서구의제21)(상임대표 강범석 서구청장)는 지난 26일에 서구청 대회의실에서『지속가능발전 역량강화 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위원 워크숍’은 의제21의 개념과 역사를 이해하고 생태환경 보전의식을 공유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협의회 위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원활한 사업추진이 이루어 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 

서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및 서구의회 의원,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오병용 사무총장의 특별강의와 2017년도 상반기 실천사업 추진 결과 및 하반기 사업추진계획 보고,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분과별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서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대표인 강범석 서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간 꾸준한 활동을 해 오신 협의회 위원들의 노고에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파리협약과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이행을 위해 모든 국가가 노력하여야 하며, CO2 감축을 위한 다양한 실천사업을 적극 추진해 줄 것”을 협의회에 당부했다.

한편, 서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올해에도 지방의제21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공촌천 등 도심하천 보전하기, 원적산 생태 숲 보호사업, 자전거타기 홍보사업 등의 실천사업을 적극 전개하며 위원교육 및 구민 홍보사업도 꾸준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