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인천 유일 3년 연속‘최우수’

입력 2017년07월04일 14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17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SA(최우수) 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최우수 자치단체로 인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1월부터 6개월 간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평가단을 꾸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선6기 시군구청장의 선거공약 이행실적을 중간 평가하고, 3일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공약의 완료도와 주민소통을 중심으로 설계, 공약이행완료 분야, 목표달성 분야 , 주민소통 분야, 웹소통 분야 , 공약일치도 분야 등 5대 분야를 분석했다.
 

특히,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공약이행 정보의 정확성을 검증하기 위해 1차 평가에서 입법 및 재정 정보를 제출받았으며, 2차 평가에서는 시·군·구가 주장하는 국비와 민간부분 재정확보 보완 자료 제시를 요구, 지역주민에게 공개되는 자료에 대한 정확성과 사실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전국 226개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SA(최우수)등급을 받은 곳은 59개 자치단체며 인천지역에서는 부평구가 유일하게 3년 연속 SA 등급에 올라 공약사항의 내실 있는 운영은 물론, 주민과의 소통분야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행정의 신뢰도를 높였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부평구의 민선6기 공약사항은 대부분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성과 위주 보다는 실질적으로 구민에게 도움이 되고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진행방식으로 추진했다”며 “구민과의 약속을 지켜나가기 위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노력했던 부분이 보상을 받은 것 같아 기쁘다. 남은 기간 완성도 높은 공약이행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