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W 줄이기' 여름철 국민절전 캠페인

입력 2013년06월23일 05시49분 공감코리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지 않을 것 같았던 여름 더위가 오고야 말았네요. ^^;; 에어컨 온도 내리는 버튼에 저절로 손이 가는 날씨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냉방병 예방과 에너지 절약에 신경 써 보는 건 어떨까요? 

  국민이 여름철 절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국민절전캠페인' 출범식이 진행됐어요. '국민절전캠페인'은 ▲너지시민연대 새마을운동중앙회 그린스타트전국네트워크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등 전국 네트워크를 보유한 5개 시민단체가 주도하는 국민 절전운동으로 2년 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어요. 

 

2011년 9월 15일 있었던 정전사태 이후 절전의 중요성에 공감한 국민이 매년 여름철과 겨울철에 절전캠페인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어요. 

 

 

금년에는 '100W 줄이기! 올 여름 착한 바람!'이라는 슬로건 아래 부채를 매개체로 다양한 절전 운동을 펼칠 예정인데요, 여러분도 이번 기회에 예쁜 부채 하나 구입해 보세요. ^^

 

출범식 당일에는 '절전지킴이 임명식'과 '100W 줄이기 국민 서명식'도 함께 열렸어요. 임명된 '절전지킴이'는 전국적으로 약 250명의 시민단체 회원으로 구성됐고요, 전국 주요 상가에서 문 열고 냉방 영업하는 것을 체크하고, 주요 건물 냉방온도를 제한하는 등 여름철 절전 이행을 위해 지자체와 공동으로 계도활동을 펼칠 예정이에요. 

 

 

[절전사이트(www.powersave.or.kr )]

 

 

 

'100W 줄이기' 운동은 전 국민 절전 실천 서약 캠페인으로 전력수급 대책기간 동안 온라인‧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인데요, 절전 인증샷을 찍어 절전사이트(www.powersave.or.kr )에 올리고,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드릴 예정이에요. 여러분도 지금 바로 '100W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해 보는 건 어떠세요? ^^ 

 

 

 

 

우리 주변에서 전력 100W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TV 1대 끄기, 백열등 2개를 LED전등으로 바꾸기, 에어컨 30분 쉬기 등이 대표적이에요. 이 밖에도 오후 2시~5시 사이 더위 피크시간대에는 문 닫고 냉방하기, 여름철 건강온도 26도 지키기 등을 실천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 

 

 

 

[출처 [출처 : 공감코리아 인포그래픽

www.korea.kr ]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