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찾아가는 여름철 영농 교육 실시

입력 2017년07월10일 13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여름철 영농현장교육을 7월4일부터 28일까지 농업인 리더 400명을 대상으로 각 면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존 실내에서 이루어지던 교육방식을 벗어나 시원한 그늘 또는 마을의 정자 등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여름철 영농현장 교육은 품목별로 재배시기에 맞는 핵심실천기술과 영농현장에서 일어날 문제기술 해결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소통과 공유로 창조농업을 실현하고자 금년도에 추진한 농정사업 및 농촌지도사업에 대한 평가의견과 개선사항에 대한 좌담식 토의와 내년도 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상향식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교육을 다양하게 실시하고 있으며, 2018년 농촌지도‧지원사업에 대한 홍보와 수요조사 또한 병행 실시한다.
 

그리고 각 면의 귀농, 귀촌한 농가들도 교육에 참석하게 하여 정착 시 고충과 애로사항을 해결해주어 소외받는 농업인이 없도록 관심을 쏟고 있다.
 

이번 현장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지도사들이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중점으로 교육을 해주고 농업인의 애로사항과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내년도 사업에 반영하면 눈높이에 맞는 사업 아이템 제공과 요구사항을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어 값진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으며,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은 “앞으로도 농업인과 공무원 상호간에 원활한 소통으로 농업, 농촌,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돈 버는 사업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