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의원, ‘국제기구 유치 및 설립 지원 체계 법제화를 위한 입법 간담회’ 개최

입력 2017년07월10일 16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민경욱 의원(자유한국당, 인천 연수구을)은 오는 12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간담회의실(201호)에서 「국제기구의 국내 유치 및 설립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입법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김윤경 기획재정부 국제금융협력국장과 이장근 외교부 국제기구국장이 참석해 정부의 국제기구 유치 정책과 활동을 설명하고, 지원 체계 법제화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다.

 

또한 홍성필 연세대학교 법과대학 교수와 한국법제연구원 김형권 박사는 국제기구 지원 체계 법제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국제기구 유치를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인천시청의 장병현 국제협력관은 지자체의 국제기구 유치 애로사항을 설명하고 지원을 촉구한다. 마지막으로 김민석 국회 법제관이 국제기구 유치 및 지원 법제화의 법률적 검토를 할 예정이다.

 

민경욱 의원은 “2010년 우리나라 주도로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가 설립되어 그 해 12월 8일 녹색기후기금(GCF)이 송도에 유치된 것을 계기로 국제기구 유치 및 설립에 대한 국내의 관심이 높아졌지만, 정부 부처 및 지자체의 산발적인 유치 추진으로 인해 비효율적인 유치 경쟁이 발생하고 있다”며 “국제기구 유치 및 설립 지원을 위한 범정부적 협력체계 마련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정부기관 및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법제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