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흡연예방 및 금연 실천 캠페인 실시

입력 2017년07월12일 17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에서는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 구현의 일환으로 “담배,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 !!!”를 표어로 112일 문학산 일원에서 흡연예방 및 금연 실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평생교육체육과 직원 20여명 정도가 참석하였으며, 문학산 방문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공모전 우수작품을 활용하여 현수막, 어깨띠, 홍보물품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를 펼쳤다.

우리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장(연제곤)은 “작년 11월 계양산 일원에 이어 9개월만의 캠페인으로 문학산 일원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흡연의 해로움을 알리고, 금연 실천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하여 흡연에 대한 의식 변화를 유도하여 궁극적으로 일선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의 건강 의식 제고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한편 인천지역 초, 중, 고, 특수학교 514개 학교에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사업비로 총13억2천8백만원이 지원되었으며, 각급 학교에서는 금연선포식, 캠페인, 금연 캠프, 공모전, 금연골든벨, 금연 문화행사, 금연 주제관련 체육행사, 동아리 지원, 또래지도자 양성, 학부모 연수 등 다양한 흡연예방 및 금연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