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생 참여와 활동 중심의 통계수업 연수 실시

입력 2017년07월12일 17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국)은 지난 11일 동부 관내 중학교 수학교사 44명을 대상으로 ‘2017 수학수업 변화를 위한 프로젝트형 통계수업 연수’를 실시하였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이 연수의 목적은 학교 통계교육이 실생활 중심의 실용적인 내용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통계교육 내용 및 방법을 개선하고,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프로젝트형 통계수업 실시로 학생 참여 및 활동 중심 수업 모델을 제시하는데 있다.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연수에서 인천여중 박선 교사는 ‘프로젝트형 통계수업의 이해 및 운영 방향’, 신송중 박주영 교사는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교육과정 재구성 및 평가 방법’, 신송중 안재권 교사는 ‘프로젝트형 통계수업을 위한 단계별 지도 방안’ 이라는 주제로 수학교육 진단에 따른 개선 방향의 하나로 실생활 중심의 통계 교육이 필요함을 설득력있게 풀어내고 2015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과 중학교 자유학기제에서 중시하는 교수-학습방법과 평가방법의 변화의 의미를 심도있게 다룬 후, 11개의 모둠별로 신나는 통계포스터를 직접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수학교사들은 [주제 설정 – 자료 수집ㆍ정리ㆍ분석-결과 발표] 과정을 모둠원끼리 협력하며  학생들의 학습 과정을 거치는 활동을 하면서 뜻깊고 감동있는 연수라고 입을 모았다.

동부교육지원청 이혜경 교육지원국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어렵게만 생각하는 수학을 실생활과 연계하여 쉽고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는 수학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수학교사들을 격려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