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립박물관, ‘상상공작소’ 제2기 수강생 모집

입력 2013년06월24일 09시03분 보도자료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소년 교육프로젝트

[여성종합뉴스] 인천의 역사와 문화의 심장이자, 시민과 함께하는 인천광역시립박물관은 2013년 청소년 교육프로젝트 ‘상상공작소’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2기 상상공작소는 인천 시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2013년 8월부터 9월까지 5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인천광역시립박물관에서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인천의 10개 구․군별 역사·문화 콘텐츠를 UCC로 제작하는 동시에 시청각교육, 답사, 모둠활동, 창작워크숍, 전시기획 등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탐구보고서와 UCC영상물은 참여 학생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상상공작소 활동을 통해 인천 청소년들에게 박물관이 또래, 선배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공간으로 인식되고, 인천의 역사문화를 창의적 체험과 함께 알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입학사정관제 준비 등을 위한 청소년 포트폴리오 준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신청기간 내 지원서·추천서를 작성, 박물관담당자 앞으로 방문·우편·메일 접수 후 서류전형을 거쳐 선발된다.
   각 구 ․ 군별로 역사·문화·예술을 사랑하고 박물관에 관심 있는 청소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