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공단소방서,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훈련실시

입력 2017년07월15일 19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공단소방서(서장 안영석)에서는 지난 14일 오후 8시 연수구 선학동 소재의 인천선학체육관에서 재난상황 발생 시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효율화 및 긴급구조지원기관과의 역할분담 등 공조체제 구축을 위한 불시 긴급구조 통제단 가동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소방, 연수구청, 경찰 등 총 7개 기관 110명과 장비 25대를 동원해 예측 불가의 대형 재난상황을 대비해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요원의 개인 임무, 행동요령 숙달과 심화를 통해 위기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훈련은 인천선학체육관에서 지진으로 인해 건물이 일부 붕괴하면서 화재가 발생, 선학체육관 1층에서 생활체육을 하던 시민 10여명이 매몰되는 등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자위소방대 초기 대응활동, 관할 선착대장 현장 초기 대응 및 현장지휘 , 현장지휘대장 현장 지휘 및 긴급구조통제단 현장지휘소 가동훈련,  긴급구조지원기관 현장대응활동 및 복구의 단계로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매뉴얼에 따라 훈련을 진행했다. 

공단소방서장은 “재난상황에 맞서 신속하게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운영함으로서 현장 활동대원·통제단 요원들의 유기적인 역할분담을 통해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체계적인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