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수학으로 더욱 사랑하고 행복한 가족

입력 2017년07월17일 14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국)은 인천광역시남동구(구청장 장석현)와 공동 주최로 지난 15일 만성중학교에서 ‘제3회 가족과 함께 하는 수학탐구토론대회-수학구조물 만들기’를 개최하였다. 

‘가족수학탐구토론대회’는 가족이 함께 ‘수학’을 매개로 생각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고찰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 토론 문화 확산과 수학적 사고력,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력 등의 신장과 더불어 행복한 가정을 목적으로 201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세 번째 대회를 치룬 것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기존의 수학탐구과제를 제시하고 가족들이 인터넷, 책자 등의 자료를 탐색하며 과제를 해결하고 발표 자료를 만들어 발표와 질의응답을 하던 방식에서, 카프라를 제공하고 이를 이용하여 수학구조물을 만들고 발표와 질의응답을 하는 모두가 즐기는 방식으로 변경하였고, 오전 수학구조물을 완성하고 나서는 가족들 간 윷놀이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모둠별 윷놀이 우승 가족에게는 수박이 부상으로 주어져 함빡 웃음이 묻어 나왔다.

가족수학탐구토론대회 심사위원장인 함남우 교수(인천대학교 수학과)는 “모처럼 쉴 수 있는 토요일에 시간을 내어 이 자리에 함께하신 부모님들께 깊이 감사드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학이 중요하다고 인정하면서도 어렵게 생각하고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오늘 여러 가족들이  함께 수학을 즐기는 모습들을 보니 우리의 미래가 기대가 된다”며 제3회 대회에 참여한 수학가족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표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