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단호박 직거래판매행사 개최

입력 2017년07월17일 14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오는 21일 옹진군청 1층 로비에서 단호박 판매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옹진섬 단호박은 풍부한 일조량과 바닷바람을 맞아 당도가 높고 육질이 단단해 저장성과 맛이 좋고,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수험생들의 간식이나 선물용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많다.
 

이번 직거래판매행사는 생산자와 소비자 상호간 소통 및 우리군 특산물인 단호박 홍보를 겸해 시식회도 함께 실시하며, 단호박 2.5Kg 10상자 구입시 1상자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옹진군은 2009년부터 1도서1특산품 육성의 일환으로 북도면 3농가(0.3ha)의 시범재배를 시작하였으며, 금년에 8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우량종자, 덕시설(아치형 터널) 및 기타시설을 지원, 우수한 품질의 단호박을 손쉽게 재배할 수 있도록 하여 현재 재배면적을 8.5ha(68농가)로 확대시켜 우리군 대표 농특산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단호박 식혜·빵·막걸리 등 가공식품을 개발·보급하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 도서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웰빙먹거리 자원으로도 활용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