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보건소,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입력 2017년07월17일 18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 보건소에서는 이달부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업은 출산 가정에 건강관리사를 파견해 산모의 산후회복과 신생아 양육을 지원하는 국비 보조사업으로 신청자는 정부지원금을 받고, 본인부담금도 별도로 납부하는 서비스인데 이 중 본인부담금을 단태아 15만원, 쌍태아 25만원, 삼태아 이상 및 중증장애산모 30만원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2017년 7월 1일 이후 출산을 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대상자 중 쌍태아 이상 출산산모, 셋째아 이상 출산산모, 소득기준 100%이하인 둘째아 출산산모, 희귀난치성질환 산모, 장애인 산모 및 장애 신생아(1~3급), 만 18세 이하 청소년 미혼모,  새터민 산모, 결혼이민 산모이다.
 
신청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 종료 후 30일 이내에 신청서와 본인부담금 지불 영수증원본, 서비스 제공기록지, 산모가 신청서에 기재한 예금통장 사본을 중구보건소 모자보건실에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사업이 출산가정,특히 취약계층과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산모와 신생아 건강을 증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