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부교육지원청-서구청-(주)하나금융티아이 IT코딩교육 사회공헌 사업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7년07월18일 13시4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제우)은 지난 17일 서구청에서 서구청(구청장 강범석), ㈜하나금융티아이(대표이사 박성호)와 함께 3기관 간의 MOU 체결식을 가졌다.
 

본 MOU는 하나금융티아이 사회공헌프로그램인 ‘하나금융코딩캠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MOU체결을 계기로 서부 관내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코딩 교육, 멘토링을 포함한 진로 탐색 및 IT전문가와의 만남, 직업체험교육 등의 사업에 3개의 기관이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다.
 

서부지역 코딩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부교육지원청은 자문 및 학교 참여 협력을 지원하고, 서구청은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 협력 등의 행적적 자원을 지원하며, ㈜하나금융티아이는 교육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게 된다.
 

서부교육지원청 장제우 교육장은 “미래 사회를 대비한 코딩교육 등의 SW교육 활성화가 교육의 중요한 목표가 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미래 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논리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해나가는 인재 육성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해야 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하나금융티아이 박성호 대표는 “지역사회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며 교육적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해 서부교육지원청과 긴밀히 상의하겠다.”라고 약속하였다. 
 

하나코딩캠프는 2017학년도에는 9월부터 서부 일부 지역에 시범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2018학년도부터 점차 서부 전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Wee센터 학업중단예방 예술치료 프로그램 (2017-07-18 13:49:21)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중등 교감 인사 업무 역량강화 연수 실시 (2017-07-18 13:27:2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