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서, 학교(성)폭력 예방 공모전 시상식

입력 2017년07월18일 14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충주경찰서(서장 이길상)는 18일 오전 한림디자인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최상규 한림디자인고등학교 교장, 이인근 여성청소년과장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한』UCC·웹툰·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 접수기간동안 총 38개(UCC 5개, 웹툰 5개, 포스터 28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공감성, 독창성, 파급효과성, 완성도 네 분야를 평가한 심사기준표에 따라 경찰서·시청 여성청소년과장 및 직원과 한림디자인고등학교 교장 및 디자인학과 교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평가단의 심사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UCC·웹툰·포스터 각 분야별 최우수작 3점, 우수작 6점, 장려작 9점 총 18점의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부상으로 최우수작품에 경찰서장 상장 및 문화상품권 10만원, 우수작품에 학교장 상장 및 문화상품권 5만원, 장려작품에 학교장 상장과 상품이 지급됐다.

UCC 분야 최우수작은‘성폭력 예방! 모두의 관심으로 행복한 사회’, 웹툰 분야 최우수작은‘도와줘요! 포카!’, 포스터 분야 최우수작은‘액정 안에서 일어나는 폭력’이 선정됐다.

이길상 경찰서장은“공모전에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해 작품을 제출해준 학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입상작품들은 추후 전단지·스티커 제작 시 홍보물로 활용하고, 전국 경찰서에 전파하여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한 작품들을 선정하여 경찰청 폴인러브, 충북지방경찰청·충주경찰서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의 온라인에 게재될 예정이며, 학교폭력·성폭력 근절 등 체감안전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