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대상 위생‧안전 교육

입력 2017년07월21일 21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부평구 보건소 별관 강당에서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조리원을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집·유치원 76개소 조리원 78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조리원의 역량을 키워 부평구 내 어린이 급식소에 위생적이고 균형 잡힌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표준 레시피 활용, 위생 체크리스트 매뉴얼과 결과지 활용법 등을 소개하고, ‘도전! 골든벨 위생의 달인’ 퀴즈대회를 통해 올바른 급식관리 방법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수경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평구 내 어린이 급식소에서 영양 있고 균형 잡힌 메뉴를 제공하고 조리원이 올바르게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관리를 수행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한 조리원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표준 레시피와 위생관리 체크리스트에 대해 지도해줘 도움이 많이 됐다. 영양사와 함께 퀴즈를 풀어보며 중요한 급식관리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부평급식센터는 이번 집합교육 외에도 정기적으로 어린이 급식소를 방문, 무허가‧무표시 식품 관리방법, 조리도구 세척 소독법, 건강한 저당간식 선택방법 등의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매달 조리원 교육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