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 4개소 무상임대 협약 체결

입력 2017년07월21일 22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0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관내 4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와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를 통한 공공부문 보육분담을 확대하고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것으로 송도에듀포레푸르지오아파트,송도베르디움더퍼스트,송도해모로월드뷰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및 (가)송도글로벌파크베르디움 입주예정자대표회의 회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를 통해 내년부터 4개소 공동주택 내 관리동 어린이집의 공간을 2038년 2월까지 20년간 무상 임대하게 되며,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롭게 단장한 뒤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협약으로 예산 절감은 물론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을 통한 보육수요가 많은 송도동 주민들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호 구청장은 “공보육 수요의 증가에 맞춰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하는 계기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도심과 신도심의 균형분배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최적의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