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청소년 건강도시로 ‘제1회 행정홍보대전 참가’

입력 2017년08월28일 16시34분 유창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오는 31일부터 9월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1회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에 참가한다.
 

남구는 ‘청소년 건강도시 구축사업’을 주제로 참여한다.
 

남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청소년들의 더 나은 건강과 삶의 질 증진, 지역사회와 학교 간 교육자원 연계 활성화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 가고 싶은 학교를 조성하고자 전국 최초로 청소년 건강도시 구축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조기 체형진단을 통해 바른 성장을 돕는 ‘바른체형사업’을 21개 초등학교 1만6천5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소외 청소년들의 정서 및 심리 힐링치료를 위한 ‘힐링승마사업’을 8개 초등학교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 수영 기초 실습 및 수상사고 대처능력 습득을 위한 ‘안전수영사업’을 11개 초등학교 1천5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 미디어, 흡연 등 중독예방교육과 해양문화체험 캠프를 위한 건강드림사업을 4개 중학교 6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박우섭 남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남구의 우수한 정책을 전국에 홍보하고 확산시킬 계획”이라며 “타 자치단체의 우수행정사례도 벤치마킹해 많은 구민과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및 산하기관과 광역·기초자치단체, 지방공공기관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총 612개의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킨텍스 제1전시장과 야외전시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홍보관과 우수사례 발표회, 컨퍼런스, 취업관련 부대행사, 푸드트럭 페스티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어진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