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 참가

입력 2017년08월31일 12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31일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31일부터 9월3일까지 4일간 행정안전부와 문화일보 주관으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에 참가하여 연평도 안보교육원과 마을기업들을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옹진군은 그간 제1, 2차 연평해전과 연평포격사건 등 분쟁이 끊이지 않았던 연평도에 위치한 구) 연평중고등학교를 매입하고 리모델링하여 연평도 안보교육원을 새롭게 건립하였으며, 포격현장과 군부대 견학, 북한지역 관찰, 전문통일안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교육을 바탕으로 올바른 안보관과 국가관을 정립할 수 있는 최적의 안보교육의 현장을 목표로 막바지 마무리 준비가 끝나면 내년 초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수산, 농산물 등 지역의 특색 있는 자원을 주민 스스로 발굴하고 상품화하여 지역공동체 형성과 일자리 창출, 잘사는 고장을 만들어가고 있는 옹진군 마을기업의 성공사례와 생산․가공품들도 함께 전시․홍보하여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총 268개 기관이 참여하는 대규모 홍보대전인 만큼 참여기관과 방문객들에게 연평도 안보교육원의 생생하고 뛰어난 안보교육 환경이 널리 알려지고, 옹진군의 우수한 마을기업의 발전상과 운영 노하우가 공유되고 전파되어 지역발전과 옹진군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다양한 지역의 일자리 소개와 명품정책, 지역대표축제, 우수마을 기업제품 등이 소개되고 각종 세미나, 포럼, 워크숍, 블라인드 채용설명회, 푸드 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펼쳐지는 이 행사는 내달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