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퇴직교원 747명에게 훈·포장 전수

입력 2017년08월31일 23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1일 오후, 남부청사 다산관에서 ‘2017년 8월말 퇴직교원 훈ㆍ포장 전수식’을 실시했다.
 

이번 전수식은 퇴직교원의 영예로운 퇴임을 축하하고 교육에 봉사하고 헌신한 공을 기리기 위해 마련했으며,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민경선 위원장을 비롯한 많은 교육 가족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수상자는 황조근정훈장 63명, 홍조근정훈장 138명, 녹조근정훈장 83명, 옥조근정훈장 146명, 근정포장 149명, 대통령표창 98명, 국무총리표창 35명, 교육부총리표창 35명 총 747명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일생을 바치신 선생님들께 존경과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교육자치가 국가적 과제로 부상한 것은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 덕분이며, 교육자치의 핵심인 학교 민주주의를 통해 변화와 발전의 미래교육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서고등학교 권혁수 교장은 퇴직자를 대표하여 “경기교육의 현장에서 맡은 바 소임을 수행할 수 있어 자랑스럽고 보람된 시간이었다.”면서, “경기교육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경기교육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자리에는 후배 교원들이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스승의 은혜’를 제창하며 명예로운 퇴임과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