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역량 강화 관리자 연수 개최

입력 2017년09월04일 18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4일 올림포스호텔에서 2017학년도 남부 관내 초․중 관리자 85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과 함께한 학교폭력 솔루션”이라는 부제의 학교폭력예방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교육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학교폭력 사례들에 대한 학교에서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관리자의 책무성 함양 및 인식 개선 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연수는 학생들의 감성을 깨워주기 위한 남부 관내 학교를 방문하여 아침등굣길 음악회를 열어준 ‘엘칸머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전달하였다.
 
이어서 김의성 대전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담당 변호사를 초청하여 학교폭력 관련 법령 및 판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학교폭력 사례에 대한 관리자 대응 역량을 기르는 데에 역점을 두었다.
 

남부교육지원청 지호경 교육지원국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사후 대응보다는 사전 예방이 매우 중요하고, 그 무엇보다 학생들의 인성교육․감성교육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사안 발생 후 신속한 보고와 적극적인 조사 및 대처를 통해 공정하고 정확한 사안 처리를 해야 하고,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소중한 마음으로 모든 학생이 공감하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