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건강 계단 디자인으로 계단오르기 활성화

입력 2017년09월07일 19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최근 의회 및 구청사 내 환경이 한층 더 밝아졌다. 이유는 다름 아닌 각 계단을 “올바른 계단오르기 자세”에 대한 안내 문구와 함께 밝고 아름다운 그림으로 디자인 했기 때문이다.

계단에 한 발 딛는 순간, 시원한 그림이 기분을 좋게 하고 한 발 한 발 오를 때마다 이만큼의 칼로리가 소모된다는 표시에 한번 더 미소를 짓게 한다.

이번 청사 건강 계단 디자인은 지난 제209회 임시회 때 심우창 의장의 대표발의와 김용인 부의장, 이종민 의원, 천성주 의원, 전재운 의원의 서명으로 시작되었고, 제210회 임시회서 최종 의결된 “인천시 서구 건강친화 디자인 공공건축물 관리 조례”에 의해 추진된 것이다.

본 조례는 인천 서구의 공공건축물에 대하여 건강친화 디자인을 도입해 주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건강생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에 그 목적으로 하고 있기에 공공건물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 향후 적극적으로 활성화 될 것이다.

요즘 바쁜 일상생활 때문에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많이 이용하는데, 계단에 건강친화적인 디자인을 하여 누구든 자기도 모르게 걷고 싶고 다가가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여 일상속 작은 운동을 생활화 하도록 하자는 것이다.  

심우창 의장은 모쪼록 계단에 대한 공간을 잘 활용하여 구민들의 대표적 유산소 운동인 계단오르기를 통해 자연스레 건강을 증진시키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