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일하는 청년통장 신규 대상자 모집

입력 2017년09월08일 10시16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김윤식)는 2017년 하반기 「일하는 청년통장」신규 대상자를 오는 9월 11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일하는 청년통장이란 경기도 거주 저소득 일하는 청년이 3년 동안 근로 활동을 유지하면서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경기도 지원금과 민간기부금 등을 매칭해 약 1,000만 원이 적립되는 통장이다.
 

가입대상은 공고일(2017. 8. 29.)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부터 만34세 이하의 일하는 청년으로 신청 당시 본인 또는 가구 전체의 총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가구여야 한다.

중위소득이란 모든 가구를 소득 순으로 순위를 매겼을 때 가운데를 차지한 가구의 소득을 의미하며, 소득 인정액은 월 근로소득과 재산 환산액(주택, 자동차 등) 등을 합산하여 산정한다.
 

신청방법은 경기도 일자리재단(account.jobaba.net)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여부 확인 후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흥시는 경기도 모집인원 4,000명 중 160명을 배분 받아 모집하고 공적 조회 및 심사 기준에 따른 심사를 진행한다. 경기도, 경기복지재단 등 전문가로 이루어진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선정자를 확인해 11월 경 경기도청,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단, 자영업자 및 보건복지부 추진 자산형성지원사업 수혜가구 및 대상가구, 타 지자체의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가구 및 수혜가구, 고용노동부와 중소기업청이 추진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 참여자, 불법 향략업체·도박·사행업 종사자, 국가근로장학생은 참여가 불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