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의원, 조동암 부시장과 지역 현안 관련 면담

입력 2017년09월12일 22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민경욱 의원(자유한국당)은 12일 오후 국회에서 조동암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을 만나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 교환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는 최근 문제가 불거진 송도 6.8공구 개발이익 환수 문제를 비롯해 내년 하반기 1단계 공사 착공을 앞두고 있는 워터프런트 조성과 승기하수처리장 현대화 추진, 송도 공립도서관 신축과 아트센터 인천 개관 등 오랫동안 논의돼 온 주요 현안들이 다뤄졌다.

 

특히 민경욱 의원은 송도 워터프런트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현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시와 경제청 차원에서 주민들께 확고한 추진 의지를 보여주길 거듭 요청했다. 이에 대해 조동암 부시장은 “현재 타당성 조사 중으로, 내년 10월 1단계 착공에는 변함이 없으며 주민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민 의원은 승기하수처리장 현대화 추진과 관련하여 “주민들께서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지하화를 조속히 추진해 달라”고 요청했고, 조 부시장은 “조만간 용역을 낼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마지막으로 민경욱 의원은 “오늘 만남이 지역 주민 여러분의 오랜 숙원사업들을 해결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2년 연속 국회 예결위원으로 선임된 만큼 시 정부와 호흡을 잘 맞춰 인천 예산 3조원 시대를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