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청,21일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 및 안보견학행사 개최

입력 2017년09월20일 16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병무지청(청장 김대년)은 21일 2017년도 병역명문가에 선정된 가문 중 14가문의 가족 30여명을 초청하여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 및 안보견학 행사를 개최한다.
 
‘병역명문가’란 3대(代) 가족(조부, 부·백부·숙부, 본인·형제·사촌형제) 모두가 현역 복무를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하는 것으로, 병무청에서는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사람의 자긍심을 높이고, 이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시하기 위하여 지난 2004년부터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날 병역명문가 행사는 전쟁기념관 견학에 이어, 국방컨벤션(서울 용산구 소재)에서 증서 수여식을 개최한 후 국립 현충원을 방문, 호국영령에게 참배하는 순으로 진행 되며,병역명문가 증서와 패를 전달하는 수여식에서는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중인 마술사의 재능기부 공연이 식전 행사로 진행되고, 병역명문가 소개 영상, 다큐멘터리 영상, 대통령 축하메시지 및 예술체육요원의 국악공연 등이 진행된다.
 

한편, 병역명문가는 올해 인천지역 30가문을 비롯하여 전국에서 492가문이 선정되어, 2004년부터 지금까지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은 전국적으로 총 3,923가문에 이르며, 병무청에서는 병역명문가를 우대하고자 전국 700여개의 국·공립, 민간 시설과 협약 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조례 제정 등을 통해 이용료 면제 및 할인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