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임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입력 2017년09월26일 20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6일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공사 대강당에서 남봉현 사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4대 폭력인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임직원에게 건전한 성(性)문화 인식과 가치관을 심어주고, 폭력예방 주체자로서의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19일과 26일, 총2회에 걸쳐 마련됐다.
 

IPA 측은 강사로 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인 김문미 한국여성의전화 이사를 초빙해 다양한 사례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문미 이사는 강의를 통해 “폭력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 구조적 문제”라며, “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며,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IPA 관계자는 “지속적인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직장 내 폭력 예방 의식을 강화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감사팀 내 성희롱 고충전담창구를 설치하고, 고충상담원을 배치해 직장 내 성폭력‧성희롱 방지 및 S건전한 직장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