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수구,선학공원 도서관 건립 기공식 개최

입력 2017년09월27일 22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27일 선학동 202-7번지 일원에서 ‘가칭)선학공원 도서관’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은 이재호 구청장을 비롯해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립풍물단과 선학 색소폰 앙상블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건립 경과보고, 기념사와 축사, 기념 축하 테이프 커팅 및 시삽 세레머니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선학공원 도서관은 개발제한구역인 선학근린공원 내 선학동 202-7번지 일원 638㎡ 부지에 사업비 63여억 원이 투입돼, 연면적 1,772.58㎡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2018년 4월 준공예정이다.
 

지하1층은 서고와 자원봉사실, 지상1,2,3층은 어린이열람실, 디지털열람실, 일반열람실, 종합자료실로 이용되며, 지상4층은 반구형 스크린에 천문영상 등을 상영하는 돔형극장인 천체투영실이 들어서 관내 청소년들의 시청각 교육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도서관에 유성이 떨어진 것을 형상화한 외관은 이재호 구청장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로 어디에도 없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이재호 구청장은 “선학공원의 풍부한 녹지 공간과 어울러진 선학공원도서관은 연수구 원도심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원도심과 신도심이 상생하는 균형발전을 이뤄 연수구가 건강하고 향기 나는 문화예술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도서관 건립과정에서 적극적으로 국토교통부 및 국회 등을 수차례 방문해 끈질긴 설득을 통해 불가능할 것으로 여겨졌던 연면적 증가(1,000㎡ ⇒ 1,800㎡)를 이뤄냈다”며, “공사 과정과 개관 준비 등에 만전을 기해 전국적으로 특색 있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