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2017년 가족 놀이 한마당 행사’ 개최

입력 2017년10월10일 17시21분 유창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자치분권대학 남구캠퍼스 5주 과정을 마무리했다.
 

자치분권대학 남구캠퍼스는 ‘자치분권이 우리 삶을 바꿀 수 있을까?’란 주제로 일반주민, 구의원, 공무원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했다.
 

교육은 인하대 이기우, 충남대 육동일, 경북대 문장수, 순천향대 장호순, 건국대 이인숙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지방자치의 이론적 배경과 현황, 지방분권의 의미와 필요성, 마을단위의 자치분권 사례 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건국대 이인숙 교수는 ‘주민참여와 마을자치’라는 주제의 마무리 강의를 통해 주민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현안문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자치분권대학 남구캠퍼스 학장인 박우섭 남구청장은 “교육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수료생 여러분의 열의와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이 진정 우리 시대가 원하는 자치분권의 리더”라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이번 자치분권대학 남구캠퍼스 교육과정을 통해 수료자 47명을 배출했다.
 

구는 내년에도 ‘자치분권 전문과정’, ‘생활자치 특화과정’ 등을 통해 자치분권 리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