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경찰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7년10월11일 11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보은경찰서(서장 이민수)는 11일  보은군 유해야생동물피해방지단과 농산물 수확기 도난 예방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단체는 수확기 농산물 도난 예방을 위한 공동체 치안협력,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부터 농축산물 보호,불법 수렵 감시활동 등에 관해 적극적으로 협조 체제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보은군 유해야생동물피해방지단은 한국자연생태계보존협회 보은군 지부(지부장 박대호), 보은군 유해조수 구제단(회장 박병규), (사)야생생물관리협회 보은지회(지회장 이양식) 등 3개 단체가 매년 보은군청으로부터 허가 받아 27명이 주,야간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축산물 피해신고지역에 대한 멧돼지, 고라니, 조류 구제 등 피해방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민수 보은경찰서장은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특성상 늦은 새벽시간까지 농촌마을 곳곳과 산야를 누비며 활동하게 되는데, 수상한 차량이나 활동이 포착되면 경찰에 즉시 신고와 검거에 협조해 달라며, 이번 치안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수확기 농축산물 도난예방에 적잖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양식 (사)야생생물관리협회 보은지회장도 “평소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구제 활동을 하면서 농축산물 도난 예방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었지만,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피해방지단 단원들과 합심하여 우리 지역 주민들을 범죄로부터 보호 하겠다는 보다 깊은 관심으로 공동체치안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