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삼목초, 학부모 가족 화합의 날 실시

입력 2017년10월13일 21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13일 인천삼목초등학교(교장 김순희)에서는 지난 12일  ‘학부모 가족 화합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아이의 사회성 형성 및 발달에 아버지의 양육 참여가 매우 중요함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학부모 가족 화합의 날’은 오후 5시 30분부터 시작하여 많은 맞벌이 가정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많은 가족이 참여하였다. 또한, 아빠 교육 기부단의 장구 공연과 2학기 학교 설명회가 함께 이루어져 학교의 전반적인 교육 활동에 대하여 파악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후에 이어진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화합 행복놀이’는 온 가족이 가정에서도 함께 할 수 있는 놀이 중심으로, 약 2시간동안 다양한 놀이를 체험하였다. 처음에는 엄마, 아빠가 함께 놀이를 참여하는데 어색해하기도 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모두 동심으로 돌아간 듯, 강당에는 웃음 소리가 가득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평소에 아이와 노는 방법을 몰라 고민했는데, 이번 연수가 저에게 해결 방법을 준 것 같다. 아이와 함께 움직이면서 놀이를 하는 활동이라 참신하고 매우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