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의회 임시회 개회

입력 2017년10월16일 19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서구의회(의장 심우창)가 제220회 임시회를 16일부터 25일까지 총 10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16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문순석 의원의 의정 자유발언, 최규술 의원 대표발의로 인천시 서구의회 의원 정수 확대 조정 촉구 결의안, 전옥자 의원 대표발의로 한국지엠 철수 반대 및 노동자 일자리 보장 촉구 결의안이 있었다.
 

문순석 의원은 자유발언에서 체육시설 현황을 서구 권역별로 나누면서 북부권역인 검단지역·검암경서지역·연희청라지역에는 검단복지회관, 국민체육센터, 드림파크 수영장, 청라복합문화센터 등이 위치해 있는 반면, 남부권역인 가좌동·석남동 등 원도심 지역에는 청소년수련관과, 서부여성회관 등 외에는 마땅한 시설이 없음을 지적했다.
 

52만 명에 이르는 서구 인구에 걸맞게 제2국민체육센터 건립의 필요성과 함께 지역의 균등한 발전과 여가선용 및 체육활동의 기회에서 소외되어 왔던 가좌동·석남동 권역에 이 센터가 건립되어야 함을 성토하면서 서구청에 52만 서구민이 모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체육시설 확충에 특별한 관심을 보여줄 것을 당부하였다.
 

17일부터 24일까지 8일간은 상임위원회에서 2018년도 주요업무 보고 및 조례안 등 심사와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의 건 처리, 현장방문이 있을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및 조례안, 기타 안건 등을 의결하는 것으로 10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편 심우창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금년도 계획했던 많은 사업들이 잘 마무리 되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고, 2018년도 추진할 사업계획도 지역발전, 구민의 복지향상에 역점을 두고 충분히 검토하여 업무보고에 철저를 기하여 달라”고 말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