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수구 해돋이도서관, '테마인문고전특강' 운영

입력 2017년10월18일 19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해돋이도서관은 다음달 2일부터 30일까지 5주간 매주 목요일 2017 하반기 ‘테마인문고전특강’을 운영한다.
 

인천대학교 인문대학과 공동개최하는 이번 강좌는 지역주민과 학생들 대상으로 ‘타인은 지옥이다’이라는 테마로 권력과 음모, 독점욕과 질투, 폭력 등 관계의 괴로움을 깊숙이 파헤친 문학작품들을 조명할 예정이다.
 

장 폴 사르트르는 희곡 <닫힌 방>, 한강의 <채식주의자>, 하인리히 뵐의 <카타리나 블룸의 잃어버린 명예> 등을 통해 타인의 시선 없이는 살아갈 수 없으면서도, 동시에 타인의 평가와 판단 아래 괴로워하는 유독한 인간관계 앞에서 우리가 취할 자세를 생각할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www.yspubliclib.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749-695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은 2016년 인천대학교 인문대학과 MOU를 체결한 이후 지역 공동체 내에 인문학을 확산하고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인문학 강연을 공동 개최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