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삼목초, 2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 운영

입력 2017년10월23일 10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3일 인천삼목초등학교(교장 김순희)는 지난16일부터 20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성 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wee클래스와 함께 체험 위주의 다양한 실천 중심의 교육 활동을 실시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로부터 호응과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삼목초만의 특색있는 인성교육 주간으로 wee클래스와 함께하는 ‘apple day’를 운영하여 친구에게 사과하는 편지를 쓰고 사과 주스와 함께 전해주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행사는 1-6학년 학생들이 친구에게 미안한 마음을 부담없이 전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하여 참여율이 매우 높았다.
 
이와 더불어 학급의 협동심과 단결력을 보여주는 창의적인 단체 사진을 찍는 ‘우리반 최고’학급 사진 콘테스트도 실시했다.

또한, 가정과 연계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밥상머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 폭력예방재단과 협력하여 5~5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활동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올해 인성교육 주간에 정말 재미있고 의미있는 활동을 많이 해서 즐거웠다. 특히 apple day날 친구와 마음이 통해서 서로 사과하는 편지를 주고 받은 것이 기억에 남는다. ”라고 말했다.


20일에는 선생님과 함께하는 프리허그 운동으로 또래 상담부 학생들과 교사들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프리허그 운동을 실시하여 삼목초만의 특색있는 인성교육실천 주간을 마무리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