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체험박람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개최

입력 2017년10월23일 10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와 공동으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2017년 하반기 진로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꿈을 찾고 길을 열다’를 주제로 다양한 진로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미래의 비전을 찾아 자신의 삶과 직업을 하나로 통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초·중·고등학생 등 7만 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세계를 체험하도록 하고, 학생별 맞춤형 진로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특성화고등학교, 전문대학교 및 경기도 지역 맞춤형 특화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주제별 6개 체험관을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 나노드림관’과 ‘미래체험관’에서는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산업 기반인 나노기술, 가상현실(VR)과 로봇산업(IOT) 등을 학생들이 직접체험 할 수 있다.
 

 ‘기획체험관’에서는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반영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항공, 뷰티, 애니메이션 등 현장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율체험관’에서는 다양한 학과와 직업에 대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53개 전문대학과 협력하여 VR, 인공지능, 화장품 연구자, 간호사 등 79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20개의 ‘진로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진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는 학생들에게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진로 상담과 함께 진로 설계를 지원한다.
 

특히, 나노기술원 이종근 연구원과 우주인 고산 박사 강연, 북카페 운영, 드론경진대회 개최 등 인문학부터 미래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산업과 자신의 진로를 조명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진로직업체험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밝히고,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 및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