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섬마을 친구들과 함께하는 맞춤형 학습상담 실시

입력 2017년10월23일 11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 남부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삼일 동안 연평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 7명을 대상으로 ‘섬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부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정서․심리적 요인 등으로 학습부진을 겪고 있는 학생을 위해 학습저해요인을 진단하여 맞춤형 학습코칭 및 학습상담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곳이다.

전문상담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 대상 학생에게 표준화 검사를 실시하고 진단 결과에 따라 학습동기 유발, 자기효능감 증진을 위한 맞춤형 처방과 치유 회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상 학생별 총 10회기의 상담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는데, 도서지역의 학교의 지리적 특성으로 매회 방문 상담이 어렵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전문상담사가 1학기 이미 대상 학생의 진단검사를 완료하였으며, 2학기 2차 개별상담과 집단상담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학생과의 교감 증진을 위한 친교활동 등을 통해 추후 대상학생에 대한 지속적인 유선전화, 메신저, SNS 활용 상담이 지원될 계획이다.     

또한 학생 대상의 상담뿐만 아니라 학교의 학습부진아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교사 대상 2015 개정교육과정 교육과정 맞춤형 컨설팅도 운영이 된다. 이번 기회를 통해 가정과 학교를 잇는 것은 물론, 맞춤형 상담사례 공유, 지속적 지원 방법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차영희 초등교육과은 “ 도서지역 학생들이 ‘섬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상담’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받음으로써 정서적 안정은 물론 학습부진을 극복하여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