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예산정책처 설립 14주년 기념식 개최

입력 2017년10월24일 19시04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국회예산정책처 설립 14주년 기념식이  24일 오전 11시 국회의정관 3층 중앙홀에서 정세균 국회의장, 김춘순 처장 등 내외빈과 18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국회예산정책처 설립 14주년 기념 동영상 상영, 김춘순 국회예산정책처장 기념사, 국회의장 표창 수여, 정세균 국회의장 격려사 및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 축사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춘순 처장은 기념사를 통해 “설립 당시와 비교하여 연간 보고서 발간 실적이 5배, 비용추계 업무는 5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재정전문기관으로서 우리 처에 대한 국회와 국민들의 기대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지난 14년간 축적한 전문성과 중립성을 바탕으로 향후 5년 내에 대한민국 경제분야 싱크탱크 1위 달성을 목표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회예산정책처는 국가의 예산결산·기금 및 재정운용과 관련된 사항을 연구분석·평가하고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2003년 10월 19일 설립되었으며, 올해 8월에는 변화된 재정환경과 분석 수요에 대응하고 중첩된 기능을 통합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하는 등 재정분석전문기관으로서의 역량을 더욱강화해나가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