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7 직장문화개선을 위한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17년11월20일 10시06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일․생활 균형의 필요성 및 공감대 형성의 장 마련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지역의 일과 삶의 균형이 있는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2017 직장문화개선을 위한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를 20일 인천여성가족재단 대강당(2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 주최하고, (재)인천광역시여성가족재단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공공․민간단체 뿐만 아니라 일․생활 균형 실천 우수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일․생활 균형의 필요성 및 공감대 형성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지역의 일․생활균형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개사에 인증서와 부상이 수여되며, ㈜에몬스가구가 2017 일․생활 균형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일․생활 균형 콘텐츠 공모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포스터와 사진 부문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83개 작품이 출품한 가운데 포스터 부문 5명, 사진 부문 3명이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다.
 

한편, 시상식에 이어 토크 시간에는 손미나 작가(손미나앤컴퍼니 대표)의 진행으로 인천광역시장과 지난 9월 27일 창단한 일․생활 균형 서포터즈단원들의 톡톡(talk talk) 소통의 시간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서 강연에는 앞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 손미나 작가가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가짐과 앞으로의 삶에 관한 다양한 사례로 웃음과 공감을 주는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홍희경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직장문화개선을 위한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 행사를 통해 장시간 근무 관행을 벗고 기업과 근로자가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천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포스터를 포함한 사진 당선작 8점은 구청뿐만 아니라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