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삼산농산물도매시장, 정가·수의매매 목표 조기 달성

입력 2017년11월24일 10시55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식회사경인농산 전국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 삼산농산물도매시장은 정부의 정가·수의매매 확대 정책에 발맞춰 설정한 2017년 정가·수의매매 거래목표량 25%을 10월 조기 달성했다. 10월 말 기준 전체거래물량의 28.8%가 정가·수의매매로 거래돼 2014년 14.4%, 2015년 18.4%, 작년 22.3%에 이어 큰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산농산물도매시장은 급변하는 유통환경 속에서 농산물 거래의 안정성과 가격변동성 완화를 위해 '2017년 정가·수의매매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활성화 대책을 추진했다.


특히 올해는 상대적으로 가격변동성이 높은 국산농산물의 거래목표량을 지난해보다 3% 늘린 18%로 설정하고, 10개 중점품목 지정 및 관리 ,전자거래 활성화 ,도매법인과 산지 간 업무협약 추진,유통전문가 양성 교육 등 세부정책을 이행했다.


또한 유통종사자 공감대 형성과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여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천삼산농산물도매시장 입주법인인 ㈜경인농산(대표 전도수)은 지난 10월 17일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전국 83개 법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 정가·수의매매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인농산은 정가·수의매매 시스템 구축, 사업 모델 발굴, 거래 확대 노력, 우수사례 공유 노력 등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인정받았다.


삼산농산물도매시장 관계자는“앞으로도 정가·수의매매 활성화 계획이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가겠다. 또한 시장 내 법인의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전파하는 노력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