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경찰署,오창읍 창리2리 경로당 교통안전교육 실시

입력 2017년11월29일 21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청주청원경찰서(총경 최기영)는 29일  오후  오창읍 소재 창리2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을 보호하는 보행방법”을 주제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는, 어르신들에게 현재 우리 주변에서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은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점에 대해 알려드렸다. 또한, 이러한 사고로부터 어르신들 스스로 안전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보행방법을 알아두고 습관화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으며, “서다․보다․걷다” 보행3원칙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겨울이 점점 다가오면서 짧아진 낮으로 인해 어두울 때에는 밝은 옷을 착용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며 도움을 줄 수 있는 교통안전물품인 야광지팡이 또한 배부하였다.

청주청원경찰서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보행방법에 대해 알려드려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였다.”라고 말했으며, 오창읍 창리2리 경로당 노인회장 또한 “교통사고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발생하는지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되어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도록 해야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