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2017 다문화 사업 담당교사 및 관리자 워크숍 개최

입력 2017년12월06일 11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8일 오후 롯데인재개발원 용인캠퍼스에서 ‘다문화교육, 현장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2017 다문화 사업 담당교사 및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다문화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정책 평가 및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했으며, 다문화 사업 운영교(특별학급, 예비학교, 중점학교, 연구학교, 교사연구회 및 정책실행단) 담당교사 및 관리자, 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공주교육대학교 전세경 교수의 ‘다문화 사회에 대비하는 학교 다문화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한 강연에 이어 다문화 특별학급‧예비학교‧중점학교에 대한 운영 사례 발표 및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경기 다문화교육 정책에 대한 평가를 통해 다문화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문화교육의 방향 모색, 경기다문화교육 연구 네트워크 및 교육협력 지원시스템의 구축 등 효과적인 운영방안 에 대해 논의하고, 다문화교육 정책에 대한 의제를 발굴한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문화교육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역량을 신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현장중심의 다문화교육 정책을 마련하고,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