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헌특위, 찾아가는 개헌 발언대, “개헌배달 프로젝트” 출발

입력 2017년12월07일 18시53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위원장: 이주영, 이하 “개헌특위”)는 12월 8일부터 삶의 현장을 방문하여 개헌에 대한 국민의 생생한 의견을 듣는 “찾아가는 개헌발언대(일명 개헌배달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개헌배달 프로젝트는 오는 8일 의정부 행복로를 시작으로 개헌 트럭과 바이크가 전국 방방곳곳을 다니며 각계각층의 국민 개헌의견을 영상 인터뷰 형식으로 청취할 예정이다. 개헌트럭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찾아가고, 개헌바이크는 보다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누빈다는 계획이다.

행사장에서는 개헌 주요 이슈설명이 담긴 개헌 레시피카드가 제공되며, 카드 뒷면에는 개헌에 대한 의견을 적어낼 수도 있다. 추운 날씨를 감안해 따뜻한 음료도 제공되며 인터뷰에 응하거나 현장의 인증샷을 SNS에 올려 공유하는 경우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렇게 모인 소중한 개헌의견은 개헌특위 홈페이지나 국회뉴스ON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유하고 국회에서의 개헌 논의에도 적극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개헌특위 관계자는 따뜻한 음료를 나누며 평소 의견을 밝히기 힘들었던 소외된 국민들의 애환이 헌법에 담기고 피부에 와닿는, 국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개헌이 이뤄지도록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개헌특위이주영 위원장은“대한민국이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1987년 체제를 뛰어넘는 21세기형 새로운 헌법이 필요하다”면서, 개헌특위 홈페이지(www.n-opinion.kr)와 이번 찾아가는 개헌발언대를 통해 다양한 국민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30년 만에 이루어지는 개헌을 국민과 함께 성공적으로 이뤄내겠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