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초등 배움중심수업 2.0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17년12월14일 18시0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6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초등 배움중심수업 2.0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배움중심수업의 실천을 확대하고 학교와 교육청의 협력 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했으며, 초등학교 교장, 교감, 교사 등 300여 명의 교원이 참여한다.
 

배움중심수업 2.0은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와 교사의 자율성을 중심으로 행복한 수업을 선도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에서 2017학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한 수업 개선 정책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행복한 학교, 행복한 수업에 대한 특강과 배움중심수업 2.0의 실행에 필요한 실천, 교육과정, 자율장학, 지원 등 4가지 영역으로 주제별 포럼이 이어진다.
 

특강은 서울교육대학교 오성철 교수가 맡아‘수업에 관한 철학적 질문과 논의’라는 주제로 초등 수업을 바라보는 철학적·사회학적 사유와 담론과 미래 수업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할 계획이다.
 

포럼에서는 배움중심수업 2.0의 실행을 위한 교사의 실천과 나눔에 대해 청주교육대학교 이혁규 교수가 ‘교사의 수업 전문성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한국형 수업연구에 대한 제언’을 주제로 발제를 한다.
 

또한, 교육과정의 이해와 실천에 대해서는 공주교육대학교 박태호 교수가 맡아‘배움중심수업에서 바라본 교육과정’을 주제로, 역량 중심의 수업과 교육과정의 연계, 교사의 가르침과 학생의 배움이 살아 있는 수업 등 미래형 교실 수업을 소개한다.
 

특히, 행복한 수업을 위한 학교 실천 중심의 자율장학과 지원 방안에 대해서는 교육 현장의 다양한 실천 사례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의 다양한 제언과 논의가 함께 이루어진다.
 

경기도교육청 목용숙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수업은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라면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학생이 배움의 중심이 되는 행복한 수업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