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인구교육 실시

입력 2017년12월14일 19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12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인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4개교에 대해 순회 방문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인구교육’으로 진행했으며, 총 35회를 실시하여 1,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교육은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저출산의 심각성을 알리고, 저출산·고령화 사회의 현주소와 원인, 저출산에 따른 사회적 문제 진단, 대응방안으로 양성 평등적 인식 전환과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등을 내용으로 하여 가치관 정립기에 있는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저출산·고령화 현상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태도를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앞으로도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해 교육대상을 각계각층으로 확대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의 긍정적 결혼관 및 자녀관 확립과 출산율 향상 여건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