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제3기 의정모니터 간담회 개최

입력 2017년12월18일 20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의장 제갈원영)는 제3기 의정모니터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사기를 진작하고자 18일 의정모니터 간담회를 개최하여 우수 의정모니터를 포상하고 모니터 간 친목도모와 자유로운 대화와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제3기 의정모니터는 총 55명으로써 2016년 7월에 위촉되어 2018년 6월까지 2년간 운영되며, 지금까지 총 212건의 지역현안 및 제도개선 사항과 주민 생활 불편사항의 해소방안을 제안했다.  이날 의정모니터 운영 활성화 및 의정발전에 기여하고 시민과 시의회와의 매개체 역할을 수행한 우수제안자 3명이 의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인천시의회 제갈원영 의장은 간담회를 주관하면서 “의정모니터 제도를 통하여 시민들이 불편하다고 느끼거나 불합리하다고   여겨지는 각종 문제에 합리적인 방안을 제안하여 그간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히며 “내년 6월 임기가 만료되는 날까지 인천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과 애정을 갖고 우리 시의회와 함께 시민을 위로하고, 인천발전의 촉매제 역할을 수행하여 지방자치를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의회는 현장 중심의 생활정치를 구현하기 위해 각계각층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는 등 현장 활동을 강화하며 남은 임기동안에도 시민 가까이에서 늘 함께 한다는 의지가 확고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