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7년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우수기관상’ 수상

입력 2017년12월23일 12시28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는 지난 21일 수원시 라마다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 대회에서 ‘2017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 부문 우수기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계획과 핵심성과 지표 선정, 우수 사례 및 사업 수행 결과의 평가 항목 전반적인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모범적인 사업수행과 시민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요구를 반영하여 건강생활실천,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 등의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금연과 운동, 영양, 치매관리, 방문 건강관리 등 11개 영역의 맞춤형 건강관리와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업을 이끌어 내어,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과 취약계층 건강관리 개선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주민주도 활동에서 도출되는 한계점을 극복하고, 사업의 내실화를 통해 ‘움직임이 즐거운 건강도시 환경 조성’을 실현하는 과정이 타 지자체로 확산 가능성이 높은 좋은 사례로 평가받았다.
 

시흥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더 귀 기울이고, 시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여, 건강도시 시흥에 맞는 다양한 건강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