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인천시 국정시책 군․구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입력 2017년12월26일 11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2017년 인천시 국정시책 군․구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계양구는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최우수, 2015년은 우수,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다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6년 연속(최)우수기관이라는 쾌거를 달성했으며, 이에 따라 최우수기관 상사업비 2억 8천만 원, 포상금 3천만 원을 지급받는다.

 

매년 행정안전부에서 평가하는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국정평가)와 연계하여 인천시에서 실시하는 군․구평가는 국정평가 결과 90%와 기관관심도 및 시책호응도 10%를 합산하여 인천시 10개 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평가로써, 계양구는 일반행정 등 총 9개 분야 중 6개 분야에 대해 우수, 3개 분야에 대해 보통을 획득하여 인천시 군․구 중 최초로 6년 연속(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계양구가 6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공직자의 국정시책에 대한 꾸준한 관심에서 비롯된 것이며 더 나아가 구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것으로, 앞으로도 구민이 행복한 계양구를 만들기 위한 열린 행정 실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국정평가)는 중앙정부가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국가 주요시책에 대한 추진성과를 평가․환류해 국정운영의 통합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만든 평가체계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