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저염.저당 장(醬) 맛 콘서트 운영

입력 2018년01월23일 12시5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저염‧저당 장(醬) 맛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7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 장(醬)에 대한 이해와 지역별 장(醬)의 특색에 대한 스토리텔링 및 시판용 장(醬)류 시식을 통해 맛의 차이를 느껴보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효과적인 영양·식생활관리를 위한 정보제공을 위해 시판용 장류의 영양성분 표시사항을 알아보고 바른 식재료 선택방법 등을 교육한다.
 

특히, 매회 간편식 고추장, 고구마고추장, 막장 등 일반가정에서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재료와 레시피로 염분과 당을 줄이면서 감칠맛 나는 장을 직접 만드는 시간도 준비됐다.
 

참여자들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장 담그기 수업이 너무 흥미로웠고 식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먹거리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갖게 되고 저염.저당 식단의 중요성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자원인 농업회사법인 ㈜한솔에서 맞춤형 건강식으로 직접 만든 고추장과 건강한 한끼 식사까지 제공해 주민만족도가 높다”며,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저염‧저당 장(醬) 담그기에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월 7일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오는 24일부터 구청 연수문화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